FLASH 이미지 깨끗하게 사용하는 방법

2013. 2. 13. 09:46KnowLedge/Motion

음....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보통 플래시에서 일러스트로 제작된 벡터이미지도 많이 쓰시겠지만 포토샵에서 제작한 이미지(jpg, gif, png24 등등..)도 많이 쓰시는 걸로 압니다.

 

헌데..이 플래시란놈이 벡터이미지를 지향하기때문에(점이 아닌 선이기 때문에) 같은 벡터이미지는 좌표에 상관없이 오브젝트(이미지)가 이동되는 모션트윈이

 

일어나도 지글거림(이미지깨짐현상)이 없지만 비트맵이미지(jpg나 png)가 x,y좌표가 바뀌는 모션트윈이 생성되면(물론 고정상태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만) 이미지가 지글거

 

린다거나 계단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선이 아님 점이기 때문에)

 

왜냐하면 플래시에서는 소수점 단위(예: x좌표 0.1~0.9 이런식..)가 최소이기 때문에 그 오차가 약간만 난다고 하더라도 오브젝트 이동시 그런현상이 나타나는 겁니다.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1. 무비클립 또는 버튼 또는 그래픽 심볼내의  오브젝트의 위치를 x:0  y:0 이런식으로 정중앙으로 하던지...아니면 x: 3.4 y: 2.8 이런식이라면 이하 소수점을 없애 주셔야

 

합니다.

 

2. 위 1번만으로 문제가 해결되진 않을 겁니다...(아마도)

 

그럼 두번째로 F11번 키를 눌러 라이브러리창을 여신 다음 본인이 불러온 이미지를 클릭하고 오른쪽마우스 버튼을 눌러보시면 프로퍼티스(Properties)라는 놈이 보이실 겁니다.

 

거기서 Allow smoothing에 체크해주시구요, 그 밑에 있는 Compression항목을 이미지확장자에 맞는 걸로 바꿔 주시는 겁니다.(두가지가 있을겁니다 photo (jpeg)<--이거랑

 

Lossless (png/gif)<--이렇게 두개)

 

그런다음 테스트무비해보시면 부드럽게 움직이는 오브젝트들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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